- 21명 이내 모집, 오는 4월 12일까지 광양시 청년일자리과 이메일 또는 방문 신청

광양시 청년일자리과 인구정책팀 저출산·고령화, 청년 유출 등 인구문제를 찾아 분석하고 해결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‘인구정책 시민참여단 광양Lab 프로젝트’에 함께할 참여자를 모집한다.

‘광양시 인구정책 시민참여단’은 △아이양육 △청년 △신중년 · 노년 등 3개 분과로 구성 · 운영되며, 리빙랩 전문가 교육을 받고 지역사회 의견수렴, 인구정책의 조사 · 개선방안 토론 및 대안 실험, 신규정책 발굴, 인구정책 홍보 등 다양한 역할을 수행 하게 된다.

▲광양시 청년일자리과 인구정책팀이 ‘인구정책 시민참여단 광양Lab 프로젝트’에 함께할 참여자를 모집한다.(그림제공/광양시청)
▲광양시 청년일자리과 인구정책팀이 ‘인구정책 시민참여단 광양Lab 프로젝트’에 함께할 참여자를 모집한다.(그림제공/광양시청)

참여단 활동은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 18세 이상 광양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, 모집인원은 21명 이내다.

참여 희망자는 오는 4월 12일까지 광양시청 누리집을 참고해 제출서류를 준비한 후 광양시청 청년일자리과로 방문하거나 전자우편(jang130424@korea.kr)으로 제출하면 된다.

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 청년일자리과 인구정책팀(061-797-1940)에 문의하면 된다.

이봉례 인구정책팀장은 "인구정책 시민참여단은 지역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전달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“며 “지난해에 이어 인구정책 시민참여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"고 말했다.

저작권자 © 연합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